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물.불. 흙.바람 +나
2023. 6. 20. 본문
월요일 쉬는 시간에 도서실에서 학생 독서 동아리 모임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5분이 지난 후에 들러 보았다. 학급에서 수업을 마친 5, 6학년 학생들과 1, 2학년, 유치원 학생들이 모이려면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고 두 명씩 짝을 지어 간단히 인사를 나누고 책을 골라서 '동생 책 읽어주기'를 하려면 5분 정도는 필요할 거라고 생각해서다.
올해 들어 새롭게 시작한 사서 선생님의 아이디어다. 학생 독서동아리의 주제를 저학년과 일대일 짝지어 책 읽어주는 프로그램이다. 새로 시작하는 프로그램이라 학생들이 흥미 있어할지. 읽어주는 5,6 학년 학생들이 쉬는 시간을 포기하고 동생들 책 읽어주는 시간에 참여할 것인지, 1, 2학년과 유치원 학생들이 나름의 쉬는 시간을 포기하고 형, 누나, 언니, 오빠가 읽어주는 책 이야기를 들으러 신청할 것인지에 대한 염려가 있었지만 염려를 무색하게 할 만큼 학생들의 참여도는 높았다. 도서관이 꽉 차서 도서관 주변의 벤치까지 선생님이 볼 수 있는 곳에서의 책 읽기도 허락을 하였다.